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닫기
서브메뉴

공지사항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전주 쇼케이스 11월 상영] <바람아 안개를 걷어가다오> + 단편 <당신에 대하여>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전주영화제작소 2020-11-05 1305

[전주 쇼케이스 11월 상영]

<바람아 안개를 걷어가다오> +  단편 <당신에 대하여>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미개봉 신작을 초청상영하는 한편 감독/배우 혹은 전문가를 게스트로 초청하여 상영후 토크까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인 개봉상영으로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영화들을 소개하는 정기 프로그램으로서 매월 1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일 시 : 2020년 11월 11일(수) 19시 30분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관람료 : 무료

(상영시작 1시간 전부터 선착순 티켓 발권 /1인 2매까지 가능 / 티켓 소진 시 입장 불가/주차도장 X )

 

■ 게스트 : 신동민 감독(온라인 GV)

 

■ 상영작 정보


바람아 안개를 걷어가다오(Mom's song, 2020)


감독 : 신동민 ∥ 73분 ∥ 드라마 ∥ 전체 관람가


시놉시스

 

1) 군산행: 엄마는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보일러에서 이상한 소리가 난다며 집에 와서 봐달라고 한다.아들 동민은 엄마 혜정이 혼자 사는 집으로 향한다. 이사한 지 한참이 지났지만, 집안은 여전히 어수선하다. 동민은 엄마의 짐 정리를 돕는다. 혜정은 동민에게 수고했다며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한다. “네 아빠 결혼식 올렸대. 군산인지 뭔지 어딘가에서. 이미 너만한 딸내미가 있는 여자하고. 웃기지 않냐?” 다음날 일찍 동민은 학교로 돌아가기 위해 집을 나선다.

 

 2) 태평산부인과: 엄마는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술에 취했다며 술집에 와서 자신을 데려가 달라고 한다.동민은 혜정이 있는 술집으로 향한다. 술에 취한 혜정은 아빠가 바람난 여자와 헤어지고 돌아오면 다시 받아주겠다고 하고, 동민은 그녀의 마음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혜정은 한 곳을 가리키며 말한다. “여기야, 여기. 여기가 네가 태어난 산부인과야.” 동민은 술에 취한 혜정을 부축해 집으로 돌아온다.

 

 3) 희망을 찾아서: 엄마는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병원에 가야하는데 보호자가 필요하다며 함께 가자고 한다.혜정은 의사로부터 암 재발 의심 진단을 받고, 그녀의 집은 재개발로 인해 이사를 해야하는 상황이다. 상조 보험 일을 시작했으나, 할당된 계약 건수를 채우지 못해 조급한 그녀는 달마를 향해 소원성취의 기도를 올린다. 그녀는 동민에게 전화하여, 병원에서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보호자가 필요하니 함께 가자고 한다.


※ 제 21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대상



당신에 대하여(Son's Letter, 2020)


감독 : 신동민 ∥ 27분 ∥ 드라마 ∥ 전체 관람가


시놉시스


나는 성남이라는 도시에서 태어나 줄곧 이곳에서 자랐다.

거리를 걸으면 흩어져있는 나의 기억과 영화가 떠오른다.

요즘 들어 이 거리와 나의 기억들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변화하는 이미지 위에 몸이 좋지 않은 나의 어머니가 떠오른다.


■  게스트 소개







 

 

 

신동민 감독

1992년 성남 출생.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화예술과와 용인대학교 영화영상학과를 졸업했다. 

가족에 관한 영화를 꾸준히 작업해 오고 있다.

..이 게시물을 블로그/카페로 소스 퍼가기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이전글 (접수마감)2020년 4분기 전주 영화 후반제작지원 사업 공고 2020-11-06
다음글 [Save Our Cinema - 우리 영화의 얼굴] 기획전 안내 2020-11-04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