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닫기
서브메뉴

자료 검색

home > 자료열람실 / 전시실 > 자료 검색

칠드런 액트
도서 도서
감독(저작자) 이언 맥큐언
비치번호 A1.15칠이
출판사(저작사) 한겨래출판
블로그/카페로 소스 퍼가기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자료소개
"늘 어딘가에서 무너지는 인생"
인생에는 정답이 없음을, 때로는 믿었던 모든 것들이 거짓이었거나 잘못된 방향을 향했음을 보여주는 수많은 이야기들이 있었다. 특히 이언 매큐언의 소설들은 이러한 각종 믿음을 무너뜨리는 데 탁월한 성취를 이룩했다. 매큐언은 멜로드라마나 스릴러의 공식을 빌어와 그 공식을 배신함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익숙한, 즉 낯설지 않을 법했던 세계가 사실은 이해하기 어려운 것들로 가득한 곳임을 증명해 왔다.

<칠드런 액트>는 이러한 매큐언의 '낯설게 하기' 작업에 가장 잘 어울리는 소재일 것이다. 매큐언은 법 체계, 가장 중립적이고 가장 신뢰할 만하며 가장 '정의'에 가까운 인간의 언어들을 가져와 이 최선의 체계로도 쉽게 판단할 수 없는 사건 앞에 놓음으로써 무력화시킨다. 이를 통해 이 법 체계 속에서 살아 온 주인공의 삶 역시 '낯선 것들'의 세계 속으로 이끈다. <칠드런 액트>는 중년의 위태로운 삶을 다룬 작품이면서 치열한 법정 드라마의 면모도 보여주지만(게다가 이 각각의 소재들이 다 재미있다), 이언 매큐언의 세계를 아는 독자들이라면 이게 끝이 아님을 예감하고 있을 것이다. 익숙한 세계는 무너지고 인물들은 낯선 곳에 도착한 이방인처럼 모두 다시 시작해야 할 것이다. 이언 매큐언은 독자들의 감정을 쥐락펴락하다가 끝내 저 멀리로 내던지는 그 자신만의 특기를 이번에도 멋지게 구사해 냈다. 역시 그는 좀처럼 실패를 허용하지 않는, 언제나 믿고 보아도 좋을 작가다. 
저자(감독)소개




△ TOP